더피플라이프,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라이프 케어 구독 서비스’ 선봬…“토탈 라이프 케어 3.0으로의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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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25-03-28 14:22
입력 2025-03-28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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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피플라이프 슬로건 (더피플라이프 제공)
더피플라이프 슬로건 (더피플라이프 제공)


상조업계가 ‘토탈 라이프 케어 3.0’으로 진화하면서 젊은 세대의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더피플라이프는 기존의 장례 중심에서 웨딩, 여행, 반려동물 케어, 법률 자문 서비스까지 서비스를 확대면서 브랜드 철학인 ‘ALL LIFE, ALL RIGHT(당신의 모든 삶, 잘 될 수 있도록)’을 바탕으로 생애주기 전반을 케어하는 종합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더피플라이프에 따르면, 2021년 이후 20대 가입자는 12%로 2020년 이전 3%에 비해 4배 이상 증가했다. 30대 가입자 비율 역시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며 젊은 세대의 유입이 본격화되고 있다. 이 같은 변화는 상조업계가 단순한 사후 서비스가 아닌 구독 기반의 실생활 맞춤 서비스로 전환되고 있음을 방증한다.

실제로 더피플라이프는 웨딩, 크루즈여행, 결혼정보, 상속 법률자문, 반려동물 장례 등 다양한 전환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통해 가입자들의 실용적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차성곤 더피플라이프 대표이사는 “사회 변화에 맞춘 웰다잉 컨설팅, 재정 설계, 헬스케어 등 부가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폭넓은 소비층과 함께 성장하는 상조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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